문화전시체험축제 ‘ACE 페스티벌’ 즐기세요

– 광주시, 4~5일 김대중컨벤션센터…만화·웹툰 등 전시

– 지역 아마추어 작가 창업지원·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 등

(문화산업과, 613-2460)

○ 만화, 웹툰, 만화영화 등 청소년들에게 인기가 높은 다양한 문화상품과 지역 아마추어 작가들의 작품을 한눈에 즐길 수 있는 전시·체험행사가 열린다.

○ 광주광역시는 지역 아마추어 작가들의 창업지원과 청소년 진로체험을 위해 4일부터 5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‘2019 ACE 페스티벌’을 개최한다.

○ 지난해에 이어 2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부와 광주시가 주최하고 국내 최대 게임회사인 엔씨소프트의 후원으로 9월 예정된 ‘ACE 페어’ 행사의 사전 인기조성을 위해 기획됐다.

○ 행사는 아마추어 작가 75명 110개 구역과 관련기업 21개사 156개 구역, 총 96곳 266개 구역으로 운영된다.

○ 행사장은 다양한 코믹·장난감·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는 어린이를 위한 행사구역부터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 체험구역, 보드게임 대회, 스탬프 투어 구역이 운영된다. 

○ 입장료는 초등학교 이하 어린이는 무료, 중학생 이상부터는 5000원이다. 자세한 내용은 행사 홈페이지(www.acefestival.or.kr)에서확인할 수 있다. 

○ 신현대 시 문화산업과장은 “지난해 처음 시작한 이번 행사는 많은 지역민의 호응과 참여로 올해 두 번째로 열리게 됐다”며 “앞으로도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말했다. <끝>

출처 : 광주시청 보도자료 중

0 글과 영상이 마음에 드시면 하트를 눌러 공감해 주세요. 운영자에게 힘이 됩니다. 감사합니다.

의견을 남겨주세요.

당신의 의견을 남기세요.
여기에 당신의 이름을 적으세요.